아워홈

About 아워홈

대한민국 식문화를 이끌어가는 종합식품기업, 아워홈

기업 윤리규범

회사는 고객에게 365일 맛있고 건강한 식탁을 제공하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서 윤리규범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임직원의 행동강령

임직원은 고객 존중의 바탕 아래 정직과 공정한 신념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끊임 없는 자기 계발과 공정한 직무 수행을 통해 주어진 사명을 완수한다.

  • 01.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여 남보다 먼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이 인정하는 차별적 가치를 창조한다.

  • 02.공정한 경쟁

    회사는 전세계의 모든 활동에서 해당지역의 관련법규를 준수하며, 정당한 방법을 통하여 경쟁의 우위를 확보한다.

    • 1. 자유경쟁의 추구

      1)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세계 어디에서나 시장경제 질서를 존중하며,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통하여 고객의 신뢰를 확보한다.

      2) 진정한 실력으로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하며, 경쟁사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는다.

    • 2. 법규의 준수

      1) 국내 및 해외에서의 사업활동은 해당 국가의 제반법규를 준수한다.

  • 03.공정한 거래

    모든 거래는 평등한 참여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자유경쟁의 원칙에따라 이루어지며,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장기적 관점에서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

    • 1. 상호발전의 추구

      1) 깨끗한 거래풍토를 조성하고 공정한 거래를 유지하기 위해 거래선과 상호 노력한다.

    • 2. 평등한 기회

      1) 회사는 자격을 구비한 모든 업체에게 거래선 등록 및 선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평등하게 부여한다.

      2) 거래선등록 및 선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합리적인 방법으로 수행한다.

    • 3. 공정한 거래절차

      1) 모든 거래는 상호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거래조건 및 절차에 대해 충분한 협의를 거친다.

      2)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행위도 하지 않는다.

      3) 거래에 필요한 정보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적기에 상호 제공하며, 거래결과는 공정한 기준에따라 정기적으로 평가하여 상호 보완한다.

  • 04.임직원의 기본윤리

    회사의 임직원은 고객존중의 바탕 아래 정직과 공정한 신념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주어진 사명을 완수한다.

  • 05.임직원에 대한 책임

    회사는 임직원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또한 인재들의 창의력이 꽃 피우고
    개개인의 역량이 마음껏 펼쳐질 수 있는 열린 기업문화를 조성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 06.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회사는 국민생활과 가장 밀접한 먹거리로 사업을 영위하는 식품기업으로 막대한 사회적 영향력과 책임감을 동시에 짊어져야 한다. 국민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더 나아가 최고의 맛과 품질, 안전으로 사업의 확대를 도모하고, 고용의 창출과 조세의 성실한 납부로 국가발전에 기여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경영을 실천한다.

  • 01.기본윤리

    임직원은 당사직원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며,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를 견지한다.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가지고 개인의 품위와 회사의 명예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한다.

  • 02.사명의 완수

    임직원은 회사의 VISION과 방침에 따라 각자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

    주어진 직무는 최선을 다해 정당한 방법으로 수행하며 제반 관련 법규를 준수한다.

    회사의 재산을 잘 유지관리하고, 직무상 지득한 회사의 비밀을 보호한다.

    동료 및 관계 부서간에 적극적인 협조와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업무의 효율을 높인다.

  • 03.자기계발

    바람직한 인재상을 스스로 확립하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인재상에 부합되도록 꾸준히 노력한다.

  • 04.공정한 직무수행

    모든 직무를 정직하고 공정하게 수행하며,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항상 노력한다.

    직무와 관련하여 판단의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어떠한 형태의 금전적 이익도 이해관계자로부터 취하지 않는다.

    일상생활 및 직무와 관련하여 사회로부터 지탄을 받을 수 있는 비도덕적, 비윤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

    회사와 개인의 이해가 상충되는 어떠한 행위나 관계도 회피해야 하며, 개인의 이익을 위해 회사의 재산을 무단사용해서는 안된다.

  • 05.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고객의 건강 증진과 안전을 위해 위생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기해야 하며,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